본문 바로가기
주차차단기

설 명절 할인 행사 최대 60% 할인

by 천만달러$$ 2023. 1. 7.

해양수산부는 소비자 체감 물가 안정을 위해 1월 2일 ~ 25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설 특별전'을 개최한다. 온라인에서 2일~22일까지, 오프라인은 5일~ 25일가지 진행된다. 이번 특별전은 소비자가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수산물을 구입할 때 최대 60%할인을 지원 받는 행사다. 국민드링 즐겨 찾는 명태, 고등어, 오징어 등 대중성 어종과 전목, 마른 김 등 제수용품이 할인 대상 품목으로 선정되었다. 행사에는 롯데마트, 이마트, 지에스리테일, 농협하나로마트 등 오프라인 업체 10곳과 우체국 쇼핑, 쿠팡, 마켓컬리, 수협쇼핑등 온라인 쇼핑몰 2곳이 참여한다. 해수부는 1인당 2만원 한도로 20% 할인을 지원한다. 참여업체의 자체 할인을 추가해 소비자들은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행사 참여 매장 등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통시장에서도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은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 앱에서 1인당 4만원 한도로 20% 할인된 가격에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해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수산상품권 가명점에서 사용 할 수 있다. 제로페이 상품권은 3일, 10일, 17일 3회에 나눠 발행될 예정이다. 전국 39개시장에서 당일 구매금액의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부스행사도 14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해수부는 소비자단체 등 관계기관과 함께 행사 전후 가격을 점검하고 불시에 현장을 점검하는 등 소비자들이 할인행사 효과를 체감할수 잇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구도형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해수부는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산물 할인행사를 매월 개최할 계획'이라며 "신선하고 맛 좋은 우리 수산물을 활용할 차례상을 준비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