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 책방

<책 리뷰> 꿈꾸는 다락방 줄거리 R=VD공식

by 천만달러$$ 2022. 11. 21.

 

 

 

 

줄거리

사람들은 재능과 노력이 성공을 가져다 줄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성공을 불러들이는 것은 생상하게 꿈꾸는 능력이다. 세상을 뒤흔들 만한 재능을 가지고도, 눈물나게 노력하고도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비록 재능이 부족하고 또 불가항력적인 요인으로 인해 최고의 물리적인 노력을 기울이기 힘든 상황에 처해 있더라도, 이미 꿈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생하게 그리면서 끝까지 도전한 사람 중에 성공의 기회를 잡지 못한 사람은 없다. 지금 보다 몇 배의 나은 인생을 살고 있는 나 자신을 마음의 눈으로 바라 보거나, 어떤 일을 하기 전에 그 일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자기 자신을 생생하게 그려보거나, 무엇인가를 얻고자 할 때 그것을 이미 가진 자신의 모습을 꿈꿔 보는 것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선천적인 능력이다. 평범한 사람들은 죽도록 열심히 일하는 것을 성공의 제일 요소로 생각한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이미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릴 수 있는 능력을 성공의 제일 요소로 생각한다. 둘 중 누가 옳은 것인가? 성공한 사람들이 옳다. 성공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꿈꾸는 능력이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말은 비현실적이고 비상식적으로 들린다. 그래서 대부분은 사람들은 VD를 하지 않는다.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을 '생생하게 꿈꾸어야'한다. 그러면 당신에게 운명처럼 기회가 찾아온다. 지금 당신이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지 못한 까닭은 당신이 성공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루에 30분씩 마음속으로 이미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라. 그러면 진짜로 성공한다.뇌의 특성을 이용해서 당신이 매일 30분씩 시간을 내서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뇌는 당신이 실제로 성공했다고 믿게 된다. 성공과 관련된 정보를 가장 중요한 것으로 취급해서 자신에게 올려 보내도록 명령한다. 그리고 실패와 관련된 정보는 들어오는 즉시 삭제해버릴 것을 명령한다. 성공에 관련된 것들은 자신감, 카리스마, 실천력, 행동력, 결단력, 리더십등이 있다. 매일 생새하게 꿈꾼다면 두뇌 속에서 어떤일 벌어질까? 전두엽의 미래 기억을 담당하는 부이가 강력하게 활성화되면서 꿈의전기 신호를 무의식의 세계로 자극적으로 쏘아댄다. 사람들은 무의식 속에서 자신의 소망을 파괴하는 VD를 매일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다.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있다면 생생하게 꿈꾸어야만 꿈을 이룰수 있다.

 

R=VD 공식

꿈꾸다락방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중에 하나가 R=VD공식이다. 그렇다면 이 공식의 의미는 무엇인가? 여기 책에서 말하는 것은 생생하게 꿈꾸면 반드시 꿈은이루어진다는 뜻으로 R은 Realization(실현), V는 Vivid(생생한), D는 Dearm(꿈)을 말한다. 많은 사람들은 성공하길 바라면서 R=VD공식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무의식적으로 부정적인 VD를 하고 있다고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몸과 마음을 성공 에너지로 가득 채워야 한다. 성공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고, VD를 해야한다. 일만 열심히 해서는 절대 성공할수 없다. 땅을 박차고 하늘로 날아가려면 두 개의 날개가 필요하듯, 성공하는 사람이 되려면 노력이라는 날개 뿐만 아니라 성공 VD라는 또 다른 날개를 달아야 한다. R=VD라는 공식으로 성공 뿐만 아니라 건강, 사랑 모든 것을 이룰수 있다고 한다. VD기법으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클린턴은 글로 적고 읽는 기법으로 유명하다. 소망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며 글로 적으면 되는 기법이다.매일 꾸준히 꿈의 노트를 한 권 마련하고 반복적으로 적으면 더 신속하고 강력한 효과를 볼수있다. 또 다른 VD기법으로는 소리내는 기법이다.  소망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고 그 내용을 말로 표현하는 방법이다. 장소VD기법도 있다. 어떤 장소에 직접가서 생생하게 꿈꾸는것을 말한다. R=VD기법의 전제 조건은 무조건 "생생하게 꿈꾸기"이다. 사진 VD기법은 소망하는 것을 사진으로 구하고 항상 사진을 갖고 다니면서 이미 얻었다고 느끼는 것이다. 동영상 VD기법은 동영상을 보며 생생하게 꿈을 꾸는 것인데 운동선수들이 많이 한다. 꿈을 꾸는 기법은 다양하다. 자신에게 맞는 기법을 선택해서 생생하게 꿈꾸는 것이 중요하다.

 

리뷰

처음 꿈꾸는 다락방 책을 접했을때는 너무 신기하고 정말 꿈만 꾸면 될까?라는 의심이 들었다. 하지만 무엇인가를 하기 위한 긍정적인 에너지와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생기게 하는 책이다. 책의 내용처럼 부자가 되길 원하고 성공하길 원하지만 정작 내면에서는 부정적인 VD를 하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내가 무의식적으로 VD한 것이 지금의 현실이란 말에 충격이다. 난 항상 성공한 나의 모습을 꿈꾸었다고 생각했었다. 지금 이 책을 3번 정도 읽고 느낀 점은 생생하게 꿈을 오래 꾸지 못해서인거 같기도 하다. 일이 바쁘다는 핑계, 피곤하다는 핑계, 시간이 날 때 마다 생생하게 꿈꾸기 보다 유튜브를 보고 있는 내 모습들이 스쳐지나가고 있다. 스티브 잡스가 인생은 점이라고 생각했는데 지나고 나서 보니 점들이 연결 되어 있다고 말했다는 내용을 접했다. 지금 하는 일이 나중에 지나서 보면 다 연결되어 있다고 나도 느낄거 같다. 열심히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생생하게 꿈꾸어야 한다는 말을 절대 잊어서는 안될거 같다. 지금 나도 여러가지로 무엇인가를 시도하려고 한다. 무의식적으로 되겠어? 가능해?라는 생각들이 불쑥 불쑥 찾아오고 시간 낭비 하는 것일까? 라는 의심도 들기도 하지만 시작하지 않으면 실패도 없다는 말이 있고 뭐든 도전해 보는 것들이 나중에 내 인생에 연결 연결 되어 있을거라는 믿음으로 오늘 아침에도 최선을 다해본다. 이 책을 읽고 난 생생하게 꿈도 꾸어보고 내 꿈을 이루기까지 절대 R=VD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누구나가 한번쯤은 꼭 읽어보고 실천했으면 좋을거 같다. 우리 가족부터 한번씩 읽어보도록 권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