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 책방

<책 리뷰> 친절한 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 설명서 유길용 애드센스

by 천만달러$$ 2022. 11. 20.
블로그로 수익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친절한 가이드

친절한 효자손 "유길용"

티스토리 블로그 '친절한 효자손 취미생활' 운영중이며 중학교 때 처음으로 컴퓨터를 접하면서 자연스레 IT에 관심을 가지게되었고 아이폰이 국내에 소개 되었을 때 블로그를 접하고, 재미로 시작한 네이버 블로그가 하루 방문자 수가 2만명을 웃돌았다. 그때부터 돈의 유혹들이 넘쳐나기 시작하고 이런 제안들을 무턱대고 받아들이면서 블로그가 폭망하기 시작한다. 일주일 사이 2만명이 넘던 방문자 수가 100명 남짓까지 떨어지는 비극을 맞이한다. 이후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IT전문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블로그에 강좌를 올리면서 성장 가도를 달렸고, 지금은 블로그 하나만으로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는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초보 블로거를 대상으로 코칭 및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디자인, 유튜브등의 N잡도 병행하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취미로
즐겁게 돈도 벌수 있다고?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로
평생 연금 만들기


티스토리 사용 설명서 애드센스

저자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폐망하여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고 초보자들도 쉽게 티스토리를 할 수있도록 책에서 쉽게 설명하고 있다. 티스토리 개설부터 티스토리 세부 내용까지 꼼꼼하게 잘 기제되어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 방법과 노하우, 수익 극대화까지 아주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누구든지 시작할 수 있으며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 단, 노력과 끈기 이 두가지만 있으면 여러분들도 롱런하는 티스토리와 평생 연금과도 같은 애드센스 수익을 발생 시킬수 있다고 설명한다. 저자는 무조건 콘텐츠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좋은 콘텐츠는 결국 애드센스로 돌아오고 남들이 다 작성해주는 주제의 글들은 가치가 없다고 한다며 이 부분을 꼭 유의할 것을 당부한다. 급하게 먹는 식사가 체하듯,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블로그를 천천히 즐기며 하라고 말한다. 앞으로 관리해야 할 날들이 많고 재촉한다고 될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고 시작하라 한다. 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은 애드센스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고 끝부분에 말을 하고 있다. 이제는 월급만으로 사는 시대는 지났다. 이 책에서는 실제로 회사를 그만두고 오로지 '블로그 수익'만으로 생활 중인 저자가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로 '평생 연금'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티스토리 블고의 수익화에는 특별한 재능과 준비물도 필요하지 않다. 좋아하는 관심사와 글을 꾸진히 쓸 수 있는 약간의 끈기, 그리고 이책만 있으면 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수년간 차곡차곡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부터, 애드센스 신청, 승인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노하우까지 거의모든것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또한 '티스토리에서도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한지, 네이버 검색에서 어떻게 하면 블로그 글이 노출 될 수 있는지 등 그동안 강의를 하면서 많이 받았던 질문까지 정리되어 실여있다.

리뷰

몇 칠전 유**를 보다가 티스토리에 대해 알게 되었다. 무작정 괜찮다. 좋다. 해 보고 싶다라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고 열심히 유**를 검색해 가며 티스토리에 대해 알아가며 티스토리를 개설해 보았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 시작은 했는데 산 넘어 산 처럼 할수록 궁금증도 많이 생기고 애드센스라는 구글 승인을 받으려면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바로 도서관으로 가서 책을 검색 해보고 나에게 딱 맞는 "티스토리 사용설명서"책을 발견하고 읽어 내려갔다. 이 책은 나의 모든 궁금증이 해결 될 만큼 초보자들을 위한 책이였다. 첫번째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한가지 주제로 하는 것이 좋다는 내용이 있었다. 제일 궁금했던 부분이였다. 둘째로 애드센스 승인은 어떻게 받는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도 책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고, 내가 너무 쉽게 생각하고 있었다는 것도 깨달았다. 수익이 어떻게 창출이 되고 입금이 되는지도 쉽게 설명되어 있었다. 결론적으로 티스토리를 처음에 개설하고자 하는 분이 계시다면 난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다. 티스토리 개설부터 관리, 글 쓰는 노하우, 애드센스 신겅부터 승인 그리고 승인 이후 광고 배치까지 모든것들이 담어 있기에 초보자들에게는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나도 오늘은 도서관에서 빌렸지만 티스토리에 대해 단시간 알기는 힘든부분들이 있어 이 책을 구매할 생각이다. 책 한 권으로 수익이 창출할 수 있다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지금 여기 블로그를 보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주저하지 말고 시도라도 해 보길 바란다. 5초의 법칙처럼 고민도 하지 말고 거꾸로 5초를 세고 바로 지금 실천해보길 바란다.

반응형